경상북도회

지금 많이 찾고 있어요

경북도회_관리자 2025.12.18 38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회장 최진현)는 지난달 28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 산하 포항국토관리사무소(소장 이보언)를 방문해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 및 공정한 건설문화 정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회에서 최진현 회장을 비롯해 박상원 수석부회장, 김시환 감사, 이승희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포항국토관리사무소 이보언 소장과 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 포항국토관리사무소 발주 공사에 참여 중인 도급사·감리업체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했다.

간담회에서는 △전문건설공사 발주 확대 △적정공사비 및 공사기간 반영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현실화 △용지보상·인허가 지연으로 인한 피해 예방 △광범위한 관급자재 적용 관행 개선 △건설업 등록기준 사실조사 방식 개선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최진현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지역 건설업체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전달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역 전문건설업계가 안전과 품질 중심의 책임시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보언 소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문화 정착과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행정기관과 지역 건설업계의 협력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이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건설업계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답했다.

출처 : 대한전문건설신문(https://www.kosca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