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회

지금 많이 찾고 있어요

경북도회_관리자 2025.12.18 46
대한전문건설협회(전건협) 경북도회(회장 최진현)가 주관한 ‘2025년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워크숍’이 지난 12일 경주 힐튼호텔홀에서 개최됐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전건협 경북도회와 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올바른 건설문화 확산과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최병준 경북도의회 부의장, 박순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최덕규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도회 최진현 회장, 박한상 건협 도회장과 회원사를 포함해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유종현 강사는 ‘건설현장 조직문화’를, 정유철 변호사가 ‘중대재해처벌법 판결 동향 및 실효적 이행 방안’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출처 : 대한전문건설신문(https://www.koscaj.com)

이어 건설인 시상식에서 성실 시공으로 건설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광장건설㈜ 김명근 대표와 전문건설인의 권익 증진에 힘쓴 광명건설㈜이덕영 대표가 전문건설부문 건설인상을 수상했다.

최진현 회장은 “이 자리가 지역 건설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안전과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공공 발주 물량의 안정적 확대와 지역업체 참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도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역 건설산업의 활력을 되살리겠다”고 말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건설업 불황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도 차원에서 주요 SOC 사업의 조기 착공과 지역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경북 건설인들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건설산업이 되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